카테고리 없음

아침 러닝, 밤 러닝, 러닝 시간대, 러닝 식사

for-wellbeing 2023. 9. 7. 15:20
반응형

아침 러닝과 밤 러닝 전후의 식사 그리고 영양 충전

 

아침 러닝 전후의 식사·영양 보급

 

달리는 동안 저혈당을 방지하기 위해, 건전에는 다음과 같이 가볍게 영양 보충 바나나, 작은 주먹밥, 사탕, 과일 주스, 젤리 음료 등 달린 후에는 소비 칼로리와 하루의 활동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확실히 아침 식사를 취한다. 달리기 전에 주먹밥, 요구르트, 삶은 달걀, 단백질 등의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 러닝 전후의 식사·영양 보급

 

이상적인 것은 달리기 2~3시간 전까지 제대로 된 저녁을 먹고 끝내는 것입니다. 시간이 어려워 보이면 운동 전에 주먹밥과 같은 탄수화물로 에너지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메인으로 하는 저녁 식사를 단단히 먹어 근육 수복 · 피로 해소를 촉진하는 것 역시 효과적입니다. 저녁을 두 번 나누기가 어렵다면, 러닝 후에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당신이 달리는 시간대에 맞게 식사의 양과 내용, 타이밍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러닝 전후는 스트레칭으로 바디 케어

 

스트레칭에는 크게 나누어, 동적 스트레칭과 정적 스트레칭 2종류가 있습니다. 동적 스트레칭이란 관절을 리드미컬하게 움직여 관절의 가동 영역을 넓히고 근육을 따뜻하게 해 몸을 움직이기 쉽게 하는 스트레칭입니다. 정적 스트레칭이란 이미 따뜻한 상태의 근육을 천천히 늘려 근육을 부드럽게 함과 동시에 근육의 가동 영역을 넓히기 위한 스트레칭입니다. 러닝 전에는 근육과 따뜻한 관절의 가동역을 넓히는 동적 스트레칭이 좋으며, 러닝 후에는 근육을 늘리는 정적 스트레칭을 각각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러닝의 전후에 적합한 동적, 정적 스트레칭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달리기 전에 하면 효과적인 동적 및 정적 스트레칭 방법

 

발가락을 병렬로 똑바로 서야 합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을 늘리기 위해 왼쪽 부위에 대해서 고관절에서 움직이도록 의식하고 무릎을 가슴에 가깝게 왼발을 올립니다. 일단 올린 다리를, 다시 원래의 위치로 되돌릴 때까지를 1회로 해, 리듬 잘 20회 반복한다 합니다. 이것을 좌우의 발로, 20회씩 실시합니다. 달리기 후에 수행하고 싶은 정적 스트레칭 방법 등 근육을 펴고 바닥에 정좌한 합니다. 이때 양손은 허벅지 위에 놓고 발가락을 세우고 발뒤꿈치에 체중을 걸어 발바닥을 폅니다. 천천히 심호흡하면서 자세를 20~30초 유지합니다. 아침 실행과 밤 실행, 각각에 장점이 있습니다! 달리기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달리는 시간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아침과 밤에는 몸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 특히 아침 럼에는 체내 시계를 정돈해 계속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밤 러닝에는 퍼포먼스의 향상과 스트레스 발산하기 쉬워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신의 생활 리듬에 맞추어 계속하기 쉬운 시간대로 달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반응형